비즈니스 개발 - 마이크로 파이낸싱

From Akvopedia
Jump to: navigation, search
English Français Español भारत മലയാളം தமிழ் Swahili 한국어 中國 Indonesia Japanese Russian
네팔의 농부가 마이크로 파이낸스 대출을 받아 빗물집수장치 탱크를 짓고 있다. 사진: RAIN document.

빗물집수장치는 물 공급을 위한 지속가능한 대안책으로써 긍정적인 평가를 많이 받았다.하지만 부정적인 평가 또한 받아왔다. 주요 비판은 빗물집수장치가 특히 가난한 시골지역에서 너무 비싸다는 것이다. 빗물집수장치는 분산적이고, 규모가 작은 방식이기 때문에 초기 투자비용이 상대적으로 높다. 그러나 생애주기비용(LCC) 측면에서 볼때, 그 평가는 그다지 부정적이지는 않다. (예를 들어, 빗물집수장치 탱크는 평균 지속 수명이 20년이다.) 뿐만 아니라 , 빗물집수장치는 더 많은 수입을 창출할 수 있고, 더 나은 교육과 건강을 제공할 수도 있다. 하지만 생애주기 비용측면에서 더 저렴하다는 보장에도 불구하고, 누가 그 초기 비용을 기꺼이 부담할 수 있을까? 그리고 그렇게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을까?

요구조건과 한계점

이 페이지는 세네갈과 부르키나파소, 그리고 네팔에서 RAIN사 RAIN’s의 빗물집수장치 프로젝트의 지속가능한 자금조달 사례들로 구성되어 있다.또한 이러한 사례들을 반영하고 빗물집수장치, 마이크로 파이낸스, 비즈니스 개발에 대한 다른 연구와 관례들을 비교한다. NGO와 다른 이용자들은 빗물집수 프로그램 재정설정을 바꿀 수 있는 기회와 어려움에 대해 배운다.

기술 & 결과

RAIN사는 2010년 부터 네팔에서 마이크로크레딧(소액대출)과 빗물집수장치 에 대한 3가지 시범프로그램을 시행했으며, 부르키나파소와 세네갈에서는 마이크로 파이낸싱의 가능성에 대한 사전조사를 수행해 왔다.네팔에서는, RAIN사의 협력회사인 BSP-NEPAL 사BSP-Nepal가 지금의 소액 대출격인 보조금을 25% 줄이는 데 성공했다. 현재 대출금이 상환되고 있고, 그에 따른 첫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2012년 WASTE 사WASTE 에서 실시된 평가에서 마이크로 파이낸스가 빗물집수장치를 위한 자금 조달에 실효적 방법이라는 결과가 나왔다. 또한 ,네팔에서는 VU 암스테르담 대학원 학생들이 마이크로 크레딧과 빗물집수장치에 관한 더욱 심도있는 질적 연구를 실시했다.

이 연구를 기반으로, RAIN사는 현재 네팔에서 수익성을 높이는 사업 계획(또한, 지속 가능한 금융사업)을 개발중에 있으며 빗물집수장치의 지속가능한 자금조달 방법을 다른나라 사업프로그램에 도입하고 있다. 네팔과 부르키나, 싱가폴에서의 정보들을 기반으로 짧은 지침서(2-3페이지 분량)가 개발될 예정이다.이 지침서는 RAIN사의 자금조달 활동에 대해 보여줄 것이며, 빗물집수장치에 대한 토론과 경험공유의 장을 마련해 줄 것이다.

예시

관련문서, 비디오 및 링크

RAIN사와 BSP-Nepa사 : 네팔에서 빗물집수장치 작업을 같이 하고 있다.